제출 기한은 지났으므로 제출된 개발물에 대해선 이전 버전으로 평가받아 마땅하지만 아쉬움이 너무 남아서 버그를 좀 수정해보기로 했다.
1. 로딩화면 버그
로딩화면이 뜨는 도중 0.3초정도 쌩뚱맞은 화면이 등장하는 버그
게임상의 버그가 아니라서 적당히 해결보기로함,
씬이 변경되기 이전에 UI prefab이 죽어버려서 일어나는 버그라서 씬 자체에 오브젝트에 Sprite를 입혀서 해결했다.
부끄러운 유니티 기본 배경이 보이지 않도록 했다.
당연히 실무에서는 이렇게하면안되겠지만.. 코테준비하느라 바쁘니깐
2. 할머니 스폰 위치 버그
할머니가 게임 맵 상에 이상한 곳에 출현하는 버그가 있다.
예를 들면 저 라이언이 서있는 곳에.. 따라서 할머니가 존재할 수 있는 위치인지 검사하는 코드를 조금 수정했다.
// 할머니 랜덤 생성 코드 중 일부
if (OverLine_DL(x, y) && OverLine_DR(x, y) && UnderLine_UL(x, y) && UnderLine_UR(x, y))
{
// 생성가능 위치
return new Vector3(x, y, 0);
}
public bool OverLine_DL(float x, float y)
{
if (x * -0.5 + 4 < y) // 상수 부분 2에서 4로 수정
return true;
return false;
}
public bool OverLine_DR(float x, float y)
{
if (x * ((float)-13 / 28) + 4 < y) // 상수 부분 2에서 4로 수정
return true;
return false;
}
3. 플레이어가 제자리에서 절을 하는 경우 절 모션이 끝나지 않는 버그
사실 다시 방향키를 이동하면서 절 키를(k 버튼) 누르면 풀리지만 해결하고싶다! 하지만 공부해야해서 시간이 없어 나중에..